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 추민규 도의원 하남시 평생교육과, 학교 교육경비 보고 받아

zen 승인 2020.05.26 09:58 의견 0

[뉴스영 = zen] 경기도의회 추민규(하남2) 의원은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하남시 평생교육과 미래교육․혁신교육팀장으로부터 하남시 2020년 교육경비 지원 현황에 대하여 보고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 추민규 의원, 하남시 평생교육과 학교 교육경비 관련 보고받아  © 뉴스영

 

기존 도교육청과의 대응사업 외에 하남시 예산에서 집행되고 있는 학교별 지원 사업에 대한 경과보고에서 추가지원 사항 및 지원 예정액에 대하여 의견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하남시 초등학교 사업의 ‘좋은 학교 만들기’ 예산에서 인성, 진로와 같은 교육전반적인 내용이 외부 강사, 즉 하남시민이 아닌 타 지역 강사들이 출강하는 등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하남시민의 일자리 창출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코로나 19사태에서 등교를 앞둔 초,중,고 학생들의 안전에 전혀 문제가 없도록 조치를 요구했고, 사업의 목적에 예산이 잘 사용되고 있는지 의문을 제기했다.

 

추민규 의원은 “항상 학생이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눈높이 교육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라며, 교육여건개선사업 외에 교육프로그램 같은 사업은 하남시민이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출강 강사들의 선발도 시교육청과 시청이 도맡아서 관리․감독하게 조치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평생교육과 임혜경 팀장은 “무엇보다 학생이 주체가 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 강사 부분에 섬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코로나 19 상황에서 하남시 예산이 제대로 사용될 수 있도록 관리·감독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