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공관위원회(권칠승 공관위원장), 성남시 제7선거구 보궐선거 예비후보자 자격 검증 신청 공모 결정

- 성남시 라선거구 및 평택시 나선거구는 차기 회의서 논의·결정하기로

zen 승인 2020.02.19 08:28 의견 0

[뉴스영 = zen]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장(이하 공관위원장) 권칠승 국회의원(경기 화성시병)은 18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에서 개최한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이하 공관위) 회의를 통해 ‘성남시 제7선거구 광역의원 예비후보자 자격 검증 신청 공모’ 공고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 뉴스영

 

경기도는 4월 15일 제21대 총선과 함께 현재까지 총 3개의 지역에서 재·보궐선거가 확정되었고, 지역별로는 안성시(기초단체장), 성남시 제7선거구(광역의원), 성남시 라선거구(기초의원)가 이에 해당한다.

* 최근 대법원의 판결로 인해 재·보궐선거가 확실시된 평택시 나선거구는 법원의 행정절차 진행 후 추가 예정

  © 뉴스영



권칠승 공관위원장의 주재로 진행된 오늘 회의에서는 성남시 제7선거구 관련 내용을 결정하였으며, 차기 회의에서 성남시 라선거구와 평택시 나선거구 관련 내용은 차기 회의에서 논의·결정하기로 하였다.

 

권칠승 위원장은 “4월 15일에 제21대 총선과 함께 보궐선거가 함께 진행된다.”며, “국민의 정서와 눈높이에 맞는 후보를 추천하기 위해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권칠승 의원은 경기 화성시(병) 지역구 국회의원으로, 2017 제19대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상근선대본부장을 역임하고, 지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지방선거기획단장을 맡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