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걷기운동본부 이왕복 사무총장 취임

민희윤 승인 2023.02.15 18:31 의견 0
수원화성걷기운동본부 이왕복 사무총장

(뉴스영 민희윤 기자)비영리 민간단체인 수원화성걷기운동본부 이왕복 사무총장이 취임했다. 이왕복 사무총장의 취임 후 단체운영 방향에 관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 비영리 민간단체인 수원 화성 걷기 운동 본부 사무총장의 취임을 축하드린다. 주로 어떤 활 동을 하는 단체 인지 설명 부탁드린다.

수원화성걷기운동본부는 2021년부터 시작하여 지난 2022년 10월 30일 경기도로부터 비영리 민간단체 등록을 마친 순수 민간단체이며 매월 3째주 토요일 오전 10시에 수원 연무대를 출발하여 수원 화성을 한바퀴 걷는 활동을 한다. 회원은 온라인 오프라인 합쳐서 약 1,600명 정도 된다.

수원화성걷기운동본부는 전국의 초중고 교장 교감등을 상대로 수원 화성 바로 알기 연수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수원 화성 홍보 및 수원특례시 홍보에 앞장 서고 있다. 현재 청소년 수원 화성 UCC공모전도 신청한 상태이다.

- 향후 활동 계획은 무엇인가?

매월 3째주 토요일 정기 모임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회원들과 함께 전통놀이등의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성인들이지만 동심으로 셰계로 돌아가서 하루를 마음껏 즐길수 있는 모임으로 만들어 가겠다.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화성걷기 정기모임을 통한 세계문화 유산 홍보 및 걷기문화 정착에 수원화성걷기운동본부의 활동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