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10월 알코올 교육 새롭게 시작합니다"

알코올 의존자와 가족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 진행

김영식 기자 승인 2022.10.05 10:27 의견 0

2022년 알코올 교육 ‘성인아이 증후군 및 공동의존자 회복 프로그램’ 홍보문
2022년 알코올 교육 ‘성인아이 증후군 및 공동의존자 회복 프로그램’ 홍보문

부천시보건소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음주 폐해를 예방하고, 올바른 음주 지식을 함양하고자 10월 18일부터 11월 22일까지 ‘성인아이 증후군 및 공동의존자 회복’을 주제로 알코올 교육을 개최한다.

평소 음주 문제로 인해 고민하고 있거나 건전음주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온라인 화상회의(ZOOM) 또는 센터 방문하여 교육 시청이 가능하다.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문자로 매주 교육내용과 화상회의 링크를 안내받을 수 있다.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알코올 교육 이외에도 알코올 평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알코올 사용장애 자가진단표(AUDIT-K)를 활용한 평가 상담을 제공하여 음주 문제 정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알코올 사용장애 대상자 및 가족에게 상담과 관련기관에 대한 정보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음주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과 그 가족들이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생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