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경기관광고등학교, 2022 직업계고 학과체험 페스티벌 운영

경기도 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의 장 마련

김영식 기자 승인 2022.05.24 17:23 의견 0

여주 경기관광고등학교, 2022 직업계고 학과체험 페스티벌 운영
여주 경기관광고등학교, 2022 직업계고 학과체험 페스티벌 운영

여주 경기관광고등학교는 24일 ' 직업계고 학과체험 페스티벌 '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경기도 관내 중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경기관광고등학교만의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담아 관광외국어과, 관광경영과, 관광외식조리과, 관광외식경영과까지 총 4개의 학과에 관련된 11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었고 체험 학생 및 학부모, 인솔 교사에게 학교 시설이 전면 개방되었으며, 14개 중학교 학생들 115명이 3시간 동안 체험 활동에 참여하였다.

중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고자 각자의 진로에 맞는 맞춤형 진로 교육 프로그램 마련의 일환으로 다양한 상황에서의 외국어 표현을 익히고 외국 전통놀이를 체험해보는 관광 외국어 실습 부스, 한・양식 조리 실습 부스, 제과 실습 부스를 비롯하여 무알콜 칵테일 부스, 바리스타 실습 부스, 꽃꽂이 실습 부스, NCS 실무교과 부스, 유니폼 체험 부스, 퍼스널 컬러 진단 실습 부스, 입학・진로 상담 부스가 운영되어 많은 학생들의 열띤 참여가 이루어졌다.

체험에 참여한 한 중학생은 "앞으로 어떤 진로로 나가야 할 지 고민이 많았는데, 조리 체험과 바리스타 실습, 제과 실습을 통해 음식을 만드는 것에 큰 재미를 느꼈다.”, "직접 만든 음료와 음식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어서 좋다. 가족들에게도 자랑하겠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한편, 경기관광고등학교는 7월 14일 목요일에도 ' 2022 징검다리 진로체험 페스티벌 '을 통해 중학생들의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