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학교생활인권규정 이해 제고 및 학교폭력대책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학생들이 행복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노력

김영식 기자 승인 2022.05.24 15:42 의견 0

파주교육지원청 역량 강화 연수 사진
파주교육지원청 역량 강화 연수 사진

파주교육지원청은 24일 파주시 운정행복센터에서 ‘학교생활인권규정 이해 제고 및 학교폭력대책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본 연수는 박미란 교육과장을 포함하여 담당 교사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관내 108교 초․중․고․특수학교의 학교생활인권규정 담당 교사들, 학교폭력 담당 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진행된 연수 중 1부에서는 경기도교육청 학생인권옹호관이 관련 법령과 개정 사항 등에 맞춘 학교생활인권규정 현행화, 서로의 가치를 존중하는 인권 친화적 학교문화 조성방안 안내,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을 수렴한 학교생활인권규정의 검토 및 제․개정을 권고하는 등 학교생활인권규정 이해도를 제고 하였다.

이어, 2부에서는 파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 담당 장학사가 사례별 학교폭력대책 및 사안 처리 과정 중 세밀하게 살펴야 할 업무처리 절차와 학교폭력 해결 과정의 어려움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교육적 해결방안을 공유․협의하였다.

정필영 교육장은 "연수와 컨설팅을 통해 인권친화적인 학교 자치 실현 및 학교 구성원들 간 상호 존중하는 문화가 조성되도록 학교공동체의 인권 감수성 향상을 도울 것이고,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속에서 학생들이 행복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