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철환 의원,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대상 수상

김영식 기자 승인 2021.11.29 15:14 의견 0

경기도의회 김철환 의원
경기도의회 김철환 의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철환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3)이 29일 (사)경기언론인협회가 주최하는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대상은 의정활동을 통하여 도민의 권익증진과 지역사회 발전, 언론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가 큰 의원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에도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철환 의원은 코로나19에 따른 소비 위축, 가축전염병 등으로 경기 농축수산업이 어려움에 처한 현실에서 지속적인 현장 방문과 간담회 등을 통해 도내 농민들과 소통하고 주요 현황을 점검하는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특히, 경기도 농정 예산 확보를 위한 주기적인 점검 회의와 집행부와의 긴밀한 협의 등을 통해 올해 역대 최초로 농정 예산이 1조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또한, 농정해양 분야 이외에도 평화경제특별위원회, 민생실천위원회, 청년대책특별위원회 등 다양한 특별위원회 활동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김철환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고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의정활동을 이어나가면서 항상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초심을 잃지 않는 도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