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을 바꾼, 일과 생활의 균형

'일·생활 균형' 근로자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 개최

뉴스영 승인 2021.06.14 12:35 의견 0

고용노동부는 일·생활 균형 제도를 활용한 근로자의 생생한 모범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하여 6월 14일부터 7월 23일까지「일·생활 균형 근로자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관련 제도의 인지도 및 활용도를 높이고, 나아가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2019년부터 2021년 현재까지 일·생활 균형 제도 시행 및 활용으로 일·생활 균형을 실천한 모든 근로자가 응모 가능하며, 공모 주제는 ①일·생활 균형 제도 시행 및 활용으로 달라진 나의 삶과, ②일·생활 균형을 위한 우리 기업만의 특별한 제도 활용으로 달라진 나의 삶이다.

공모전의 응모 기간에 접수한 작품은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선정하여 8월 20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우수사례는 총 10편이 선정되며, 대상(1편), 최우수상(2편), 우수상(3편), 장려상(4편)에 대해 상금이 수여되고, 수상작은 고용노동부 일·생활 균형 누리집, 블로그, 페이스북 등 관련 계정에 게시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근로자는 주어진 서식에 따라 수기를 작성하여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 및 제출서류는 고용노동부와 일‧생활 균형 공식 누리집 및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민길수 고용지원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이 근로자와 기업의 일·생활 균형 실천을 유도하는 데 의미 있는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하고, “앞으로도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과 기업의 생산성 제고를 위하여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에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