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시대 남양주시, 뉴노멀 국제교류의 포문을 열다!

김영식 기자 승인 2021.02.26 16:31 의견 0

남양주시는 26일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회장 송하진 전북도지사)에서 주관하는'2021글로컬 에듀센터’강연에서 지자체 대표로 비대면 국제교류 사례를 발표했다.

온라인 화상교육으로 진행된 이번 강연에는 정진희 남양주시 교류협력과 국제교류팀장이 참여하여‘위드 코로나 시대, 남양주시 비대면 국제교류 사례 및 성과 공유’라는 주제로 남양주시의 비대면 국제교류 사례와 성과를 소개했다.

시는 지난해 미국 브레아시   포트리자치구, 스웨덴 헤뤼다시와 3건의 비대면 온라인 조인식을 개최하였으며, 올해도 미국 브레아시와 2건의 청소년 온택트 교류를 실시한 바 있다.

남양주시에는 교류업무 전담부서(교류협력과)가 있어 코로나19로 인하여 국제교류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조인식 등 국제교류업무를 추진할 수 있었다. 실제 영상과 사진을 활용한 강연은 남양주시의 경험과 노하우를 실무자의 관점에서 지자체 국제교류 담당공무원에게 소개하여 위드 코로나 시대, 새로운 국제교류 방향을 제시했다는 의미가 있다.

시 관계자는“지자체 대표로 남양주시의 비대면 국제교류 사례와 성과를 공유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며“앞으로도 여러 방향의 비대면 교류사업을 추진하여 남양주시가 글로벌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