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교육지원청, 등교 개학 대비 급식안전 점검 실시

등교 개학을 맞아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

김영식 기자 승인 2021.02.24 16:48 의견 0

등교 개학 대비 급식안전 점검 실시
등교 개학 대비 급식안전 점검 실시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은 신학기 개교 및 등교 수업 확대를 앞두고 안전하고 정상적인 학사 운영이 가능하도록 학교 방역과 등교수업 준비상황을 점검했다고 24일 밝혔다.

개학 전 학생건강 자가진단을 재개하고 교내 소독·방역관리, 방역물품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여주교육지원청은 급식 재개를 위해 식당 칸막이 설치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며 학교 방역활동 인력 및 방역물품을 지원해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관내 45개교 유·초·중·고를 대상으로 신학기 대비 현장지원 담임장학을 실시해 여주교육기본계획 공유, 감염병 예방을 위한 상시체계를 구축해 학교 현장과 유기적으로 소통체제를 마련한다.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될 것을 대비하여 탄력적 교육과정 운영을 고려해 등교수업과 원격수업 모두를 고려한 교육과정을 준비하며 학교급별로 3차에 결쳐 초등 교육과정 실행연수, 중등 자유학년제, 중등 생활기록부 등의 현장 맞춤식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여주교육지원청 이명신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정상적인 등교 개학을 위해서는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고, 올바른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 등을 중점 지도하여 학교내 코로나19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