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물리치료사와 함께하는 “건강톡톡(Talk)”서비스!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비대면 건강상담프로그램 운영

김영식 기자 승인 2021.01.28 16:57 | 최종 수정 2021.01.28 20:41 의견 0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비대면 건강상담 “물리치료사와 함께하는 건강 톡!톡!(talk)”을 진행하고 있다.

“물리치료사와 함께하는 건강 톡!톡!(talk)”은 만성질환 및 노인성 질환을 앓고 계신 6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물리치료사가 1월부터 매주 월, 수, 금에 20명씩 건강상담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어르신 맞춤형 만성질환에 대한 건강상식을 알려주고 예방 및 완화 시킬 수 있는 운동법 및 생활습관 변화를 안내함으로써, 어르신 스스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모하고 있다.

또한, 가벼운 실내운동으로 tv를 시청하실 때 어께 운동 및 간단한 스트레칭하기, 한 자세로 앉아있지 않고 자주 몸을 움직이기 등과 같은 가벼운 생활운동법을 안내하며 새로운 건강관리 방법을 습관화 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건강상담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한 어르신께서는 “매번 전화로 내 건강을 관리해주고, 신경써줘서 너무 고맙다. 코로나19 예방법도 안내해주는 등 생활 속 안전 정보도 알려줘서 더욱 건강에 조심하며 지내고 있다”라며 크게 만족해 했다.

김기태 관장은 “겨울과 같은 한파시기에는 어르신들의 건강이 악화될 수 있다. 특히, 만성질환과 노인성 질환을 앓고 계신 어르신들은 코로나19에 더욱 취약한 고위험군이기에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중요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관리교육과 건강수칙 등으로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