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난 해소 위해 도로확장 추진관련 정담회 진행

김승래 기자 승인 2020.08.27 01:32 의견 0
도로확장 추진관련 정담회 모습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명원위원장은 지난 25일  부천시 범박동 카페거리 뒷골목 인근 주차난 해소를 위해 도로확장 추진관련 정담회를 진행했다.

부천시 주차시설과 및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진행된 이날 정담회는 부천시 양지로 67번길 (범박동 카페거리 뒷골목)인근 상가이용 및 관계 지역주민들의 주차 시 도로폭이 좁아 접촉사고가 빈번하여 도로 폭 확장요청에 따라 마련됐다.

정담회에서는 기존도로의 보도를 일부 축소하여 확장한 도로를 주차장으로 활용하는 포켓주차장 시범설치가 논의되었으며, 도로 폭 확장을 통하여 주차장이 확보된다면 주차난해소는 물론 불법 주·정차근절 기여 등이 논의되었다.

이날 참석한 한 지역주민은“좁은 도로에 주차라인이 방향이 다르게 양쪽으로 되어 있어 차를 빼고 세울 수가 없을 정도로 주차가 아주 힘들고 접촉사고의 위험성도 또한 컷는데, 주차도로가 확장이 되면 상가도 활성화가 될 것”이라며 주차장 확장을 절실히 요청했다.

이에 김명원 위원장은“범박 카페의 거리 뒷골목에 포켓주차장 시범사업을 처음으로 시행하게 되었는데,  주차시설 확충이 시급한 지역 및 주차공간이 부족한 지역에 포켓주차장이 가능한 곳은 이를 활성화시켜서 주차난 해소 및 시민편의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김명원위원장은“ 관계기관에 주차장 확보 설치 공사가 차질이 없이 시행되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