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원 의원, 제8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김영식 승인 2020.06.19 00:03 의견 0

▲ 박세원 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박세원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4)이 17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선정한 제8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여 지방의회 홍보와 의정활동 성과가 우수한 지방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시상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전국단위가 아닌 각 시․도별 자체 시상으로 축소되어 이날 시상식은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박세원 의원은 경기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과 지역숙원사업 해결 노력을 통해 주민 생활의 질 개선에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박 의원이 전국 최초로 대표발의한 「경기도교육청 신설학교 개방 설계자문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는 학교 신설단계에서부터 지역주민들에 대한 학교개방을 전제로 주민들의 학교시설물 접근과 이용이 편리하도록 설계하는 내용을 담아 마을교육공동체의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또한 박 의원은 갈수록 심각해지는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고자 ‘학교 공기정화장치 설치 제도 개선과 합리적 선택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 토론회’에서 학교에 설치하는 공기정화장치의 품질검증 및 전문가 활용방안을 제안하였으며, ‘학생건강권 보장을 위한 보건교사 역할 정립에 관한 토론회’ 및 ‘영양교사회와의 간담회’를 통해 보건교사의 근무환경과 학교급식 운영 전반에 대한 개선사항을 논의하는 등 경기교육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였다.

 

 

박세원 의원은 “도민의 작은 목소리도 놓치지 않고 도정에 반영하고자 열과 성을 다해 노력한 것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 그간의 의정활동을 기반으로 초심을 지키며 도민을 위해 현장에서 봉사하고 실천하는 의원이 되겠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