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민규 도의원, 뉴스포츠-G스포츠 활성화 간담회 가져

김영식 승인 2020.04.27 23:42 의견 0

 

▲ 추민규 의원, 하남스포츠강사협회 관련 간담회 실시     ©

 

경기도의회 추민규(하남2) 의원은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하남시 경력단절 여성 취업을 위한 방안으로 하남시 스포츠강사협회와 간담회를 갖고, 관내 학교의 뉴스포츠 활성화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고 27일 밝혔다.

 

뉴스포츠란 축구, 야구, 농구, 배구, 핸드볼 등의 메이저 스포츠를 보다 안전하고 쉽게 개량하거나, 전통놀이를 현대에 맞게 변형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창안한 스포츠다. 즉 생활 속에서 스포츠 문화를 추구하고 메이저 스포츠에 접근하는 저변을 넓히는 것이 그 역할이다.

 

이번 간담회는 하남시 관내 초중고 학부모로 구성된 스포츠강사협회의 예산지원을 위한 자리로 도교육청 학생건강과 장학사와 시교육청 장학사 및 하남시 체육회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박진성 학생건강과 장학사는 “뉴스포츠와 G스포츠에 대한 추민규 의원의 관심에 감사하며, 하남시 관내에 더 많은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언급했다.

 

추민규 의원은 “G-스포츠 안착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기대치가 높으나, 여전히 경력단절의 여성 취업이 힘든 상황이고, 학교 내 뉴스포츠 안착을 위해선 마을 기반의 전문성을 갖춘 스포츠강사협회의 큰 역할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여, 일자리 창출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2020년 G-스포츠클럽(하반기) 추가 운영에 따른 신청기간은 2020. 5. 4∼5. 22일까지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