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대학교 간호사 국가고시 전원 합격 수험생 격려

간호학과 교수 및 신경대학교 제7대 총학생회 간호사 국가고시 간호학과 수험생 격려

김영식 승인 2020.01.23 21:41 의견 0

 

▲ 신경대학교 간호사 국가고시 간호학과 수험생 시험 격려     ©

 

‘학생을 위한 대학’, ‘지역사회 공헌대학’ 신경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서진)는 간호학과가 22일 구로고등학교에서 치러진 ‘제60회 간호사 국가고시’ 응시생들의 전원 합격을 기원하며 수험생들을 응원했다고 밝혔다.

 

신경대학교 간호학과는 학생들의 문제 상황 판단 및 임상 적응력 강화를 위해 오랜 임상경력의 교수진이 직접 개발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한 시뮬레이션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년지도교수제도를 통해 학기당 2회의 정기상담과 수시상담을 통해 맞춤형 학생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한국간호교육평가원에서 실시한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하고 이를 유지하며,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수준 높은 간호 인력을 배출하는 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날 한송희(간호학과 학과장)교수를 비롯한 간호학과 교수진들과 간호학과 학생회, 제7대 총학생회 임원들은 시험에 앞서 학교 정문에서 머리끈과 핫팩 등을 전달하며 합격을 기원했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주관으로 시행된 ‘제60회 간호사 국가고시’에 신경대학교 간호학과에서는 4학년 재학생 45명이 응시했으며, 합격자 발표는 2월 14일에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